본문 바로가기
>
중고차매입후기

2005년 뉴 아반떼xd 폐차 No! 수출 가격 알아 보세요

by 중고차매입박실장 2022. 5. 17.

안녕하세요 한국에서 중고 거래가 어려운

중고차 해외로 수출 하고 있는 예진무역 박실장입니다.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시켜드릴 차량은 2005년 뉴 아반떼xd 폐차 하지 않고 해외로 수출한 차량입니다.

 

 

아반떼xd 차량은 2000년에 처음 출시되어 2004년도에 뉴 아반떼xd 차량으로 업그레이되어 출시가 되었습니다

뉴 아반떼xd 차량의 경우 폐차가 아닌 수출로 진행이 되려면 몇가지 조건이 있는데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평택시에서 문의가 왔던 뉴 아반떼xd 차량은 2005년식 차량으로 외관이 그렇게 깨끗한 편이 아니기도 하고 연식이 오래되어 차주님께서 폐차를 하려고 하셨는데 주변 지인분이 해외 수출 이 가능 하다는것 알려주셔서 문의가 왔던 차량입니다.

 

 

2005년 뉴 아반떼xd 차량이 폐차 하지 않고 해외로 수출이 되려면 우선 옵션이 좋아야 합니다.

그런데 썬루프는 오히려 없는 차량을 좀더 선호 하게 됩니다.

 

이는 나라의 특성 때문인데 모래 바람이 많이 날리는 지역이기 때문에 딱히 썬루프를 작동할 일이 전혀 없어서 오히려 썬루프가 있는 차량을 더 싫어해서 수출이 안되는것은 아니지만 없는 차량이 좀더 가격이 좋습니다.

 

 

평택에서 매입한 뉴 아반떼xd 차량의 경우 썬루프는 없고 옵션은 골드 등급으로 가장 좋은 모델이었습니다.

 

특히 연식이 오래되면 뒷바퀴 부분에 부식이 많이 생기는데 이차량은 아주 깨끗한 상태는 아니고 아주 작게 부식이 시작되는 단계 였습니다.

 

 

보조석 측면에서도 아주 작게 부식이 진행 되었는데 아무래도 전혀 없는 차량보다야 못하겠지만 이정도 관리 상태 라면 폐차하지 않고 수출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고 약간 부식이 좀더 있거나 외관 손상이 있더라도 폐차 보다는 수출이 좀더 유리 합니다.

 

 

뉴 아반떼xd 차량의 옵션 등급은 골드 등급임에도 좌석 시트는 가죽시트가 아닌 모직으로 되어있는 시트 였습니다. 아마도 차주님께서 가죽시트는 옵션에서 제외 하셨던거 같은데 수출 시장에서는 모직시트 보다는 가죽시트를 좀더 선호 합니다.

 

 

2005년 뉴 아반떼xd 차량의 핸들가죽은 세월의 흔적으로 조금 까지고 손상이 보이지만 이정도상태는 크게 파손된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전혀 신경 쓰지 않습니다 여기서 좀더 손상이 있더라도 폐차 하지 않고 수출이 가능 합니다.

 

 

골드 옵션 차량 답게 수동에어컨이 아닌 자동에어컨이 장착이 되어있고 오디오 대신 싸제로 오디오를 장착해 두셨는데 크게 상관은 없지만 고객들은 기능은 조금 떨어 져도 순정 상태를 가장 좋아 합니다.

 

수출 시장에서 체크 하는 뉴 아반떼xd 옵션은 자동에어컨과 가죽시트 두가지만 있기 때문에 이차량은 중간 정도 되는 차량으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정도 컨디션이면 폐차보다 좋은 조건으로 수출이 진행됩니다.

 

 

뉴 아반떼xd 차량의 주행거리는 172,742km 였는데 연식이 비해 그리 많다고는 할수 없지만 연식이 오래된 예전 차량의 경우 대부분 주행거리가 많은 차량이 오히려 보기 드물고 보통 15~20만km 사이로 운행을 하신 차량이 가장 많습니다.

 

물론 수출 차량에서 주행거리는 크게 신경 쓰지 않기 때문에 주행거리가 30만km 넘어도 폐차 하지 않고 엔진 상태만 나쁘지 않다면 수출로 진행이 가능 합니다.

 

 

해외 수출을 하게 될때 필요한 서류는 자동차 등록증만 제공해 주시면 됩니다. 

자동차등록증과 명의자분의 신분증 두가지만 있으면 폐차와 똑같이 자동차말소등록사실증명서를 발급 받을수 있습니다.

 

 

 

이렇게 발급 받은 말소증은 차주님께 문자로 보내드리게 되는데 차주님께서는 처음에 전화로 문의만 주시면 예진무역에서 방문 부터 차량 이동 말소 까지 당일을 기준으로 한번에 진행을 해드립니다.

 

 

차주님께는 바로 문자로 말소증을 보내드리며 차주님께서는 받은 말소증으로 보험회사에 전화 하셔서 자동차 보험만 해지하시고 남은 보험금만 환급 받으시면 수출 진행은 끝이날 정도로 아주 간단 하고 편안하게 차량을 정리 하실수 있습니다.

 

 

해외 수출이 조금 생소하시거나 처음 하셔서 걱정이 되실수도 있지만 그냥 폐차와 똑같은 형식으로 진행이 되지만 조건도 더 좋고 굳이 번거롭게 폐차장 방문하실 필요 없이 편안하게 차량을 정리 하실수 있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폐차처럼 서류가 간단하고 중고차매매상 처럼 방문 하여 차량 처리가 가능 하여 두가지를 합쳐 두었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오늘 수출 후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전국 어디든 주말 상관없이 차주님이 계시는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 뵙겠습니다.

 

언제든 필요하실때 전화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