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중고차매입후기

2010년 쏘렌토R 중고차시세는 수출이 최고입니다

by 중고차매입박실장 2022. 10. 4.

안녕하세요!! 예진무역 박팀장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월요일이 연휴였던 터라 일이 조금 밀려서 많이 바쁜 하루였던거 같습니다 쉬는날이 많으면 좋은데 다 쉬고 나면 일이 쌓여 있어서 마냥 쉰다고 좋기만한것은 아닌거 같아요

 

요즘 같은 시기에 일이 많은것도 하나의 즐거움이니 즐겁고 행복한 마음으로 하루 하루를 감사 하면서 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웃님들도 기왕보내는 하루 좀더 즐거운 기분으로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2010년식 쏘렌토R 중고차시세를 가장 많이 받을수 있는 중고차수출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2010년 쏘렌토R 중고차

 

쏘렌토r은 2009년에 처음 출시가 되었는데요 2002년에 처음 출시된 쏘렌토 차량의 두번째 후속 모델로 2세대 쏘렌토r 입니다 쏘렌토 이후 중간에 뉴쏘렌토가 출시되긴 했지만 쏘렌토 차량에서 디자인만 약간 변경되어 출시가 되었던 차량으로 전체적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어 출시된 두번째 모델이 쏘렌토r입니다.

 

현재 쏘렌토는 4세대 모델까지 출시가 되었으며 국내에서는 아주 인기가 좋은 모델이라 중고차거래 시장에서도 매물도 많고 인기가 좋아서 중고차시세도 좋은편이지만 국내에서 거래가 잘되는 차량은 2014년부터 출시된 올뉴쏘렌토 차량부터 입니다

 

 

김포 사우동에서 문의를 주셨던 차주님의 차량은 2010년 모델로 2세대 쏘렌토r 차량이었는데요 연식도 오래되었지만 주행거리도 많은 편이라 국내에서는 거래가 안되는것은 아니지만 중고차시세가 워낙 좋지 않아서 중고차수출로 문의를 주셨던 차량입니다.

 

2010년 쏘렌토R 중고차 앞 뒷

 

차주님께 연락을 받고 김포 동변마을 아파트로 방문하여 지하주차장에서 차량을 체크하다 보니 사진 찰영이 좋지 않아 사무실로 이동후 사진 찰영 하였습니다.

 

현장에 방문하게 되면 우선 2010년 쏘렌토r 중고차의 외관을 살펴 보게 되는데요 우선 전체적인 외관 상태는 크게 문제가 되는 부분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2010년 쏘렌토R 중고차 외관

 

쏘렌토r 중고차의 외관 상태를 보면 눈에 띄게 파손되거나 손상된 부위는 없었는데요 가까이서 보면 약간의 생활기스와 자잘한 스크래치 등이 있었으나 그런 부분은 국내에서 전부 중고차시세에 영향을 주는 부분이지만 중고차수출에서는 저런 자잘한 손상은 쏘렌토r시세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차량 외관 상태는 전체적으로 감가 요인이 될만한 부분이 전혀 없어서 좋은 중고차시세대로 진행이 되었는데요 만약에 부식이 있거나 눈에 띄는 파손이나 스크래치등이 심하게 있으면 영향이 조금 있을수 있다는점 참고 하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쏘렌토R 좌 우 앞 뒤 휀다

 

쏘렌토R 중고차시세가 가장 영향을 많이 받는 부분중에 하나는 바로 사고일때 인데요 보통 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사진에 보이는 자동차 모서리에 있는 휀다 부분들이 가장 영향을 많이 받게 됩니다.

 

엔진룸에 있는 좌우 휀다의 경우에는 교체도 가능해서 작은 사고일 경우 단순교환으로 처리가 가능 하지만 트렁크 방향에 있는 좌우 휀다의 경우에는 단순교환이라고 해도 용접수리로만 처리가 가능해서 사고차고 분류가 되게 됩니다.

 

이점은 잘 기억해 두셨다가 국내에서 중고차를 구매할때도 체크하시면 좋습니다 만일 뒷쪽휀다가 교환이 있다고 하면 사고차라고 의심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교환이라는 표현으로 교묘하게 무사고차인양 판매를 하는 악질 딜러들도 있기 때문에 가끔 쏘렌토R 중고차를 구매 하로 방문하면 차주님은 모르시고 단순교환으로 알고 차량을 구매 하셨던 분들을 종종 만나게 되는데 안타까울때가 많습니다.

 

쏘렌토R 엔진

 

두번째로 쏘렌토R 중고차시세에 영향을 주는 부분은 엔진상태 인데요 전체적으로 차량에 대한 옵션 내용이나 외관 상태는 사진으로 체크를 하고 기본 견적을 드리더라도 방문후에 엔진 상태가 완전 이상하면 시세에 영향이 있을수 밖에 없습니다.

 

쏘렌토R 중고차의 엔진룸 사진과 영상을 보시면 관리가 거의 되지 않은 차량임을 알수가 있는데요 모래 먼지가 수북히 쌓여 있는것이 엔진오일교체만 1년에 한번씩 하실뿐 별도의 관리를 하지는 않으신거 같습니다.

 

하지만 이차량처럼 관리는 되지 않았어도 엔진 소음을 들었을때 조용하고 엔진에서 들리면 안되는 소리만 들리지 않으면 괜찮습니다 경운기 소리가 들린다든지 이상한 튀는 소리만 들리지 않으면 되는데요 그냥 평범한 엔진소리라 좋은 중고가격으로 수출이 진행되었습니다^^

 

쏘렌토R 실내

 

쏘렌토R 중고차의 실내도 확인해 보면 외관상태 많은 깔끔한 편이네요 가죽시트 상태도 나쁘지 않은 편이고 트렁크 내부도 세활 기스 정도만 있을뿐 파손된 곳이나 세척으로 해결이 불가능한 부분들은 없어 보입니다.

 

만일 업무용으로 운행을 하거나 현장용으로 사용을 해서 트렁크 내부가 많이 지저분하거나 살짝 파손된 부분이 있다고 해도 겉으로 보이거나 운행하는데 지장이 없는만큼 중고차시세에 많은 영향을 있지 않습니다 이는 외국에는 국내와는 다르게 중고차를 거래 하더라도 상품화 작업이라는 형태가 없는 국가들로 수출이 되기 때문입니다.

 

쏘렌토R 옵션

 

2010년 쏘렌토R중고차의 옵션을 살펴 보면 4륜구동을 제외한 풀옵션 중고차였는데요 외국손님들이 좋아 하는 옵션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썬루프, 버튼시동키, 풀오토에어컨, 루프랙, 4륜구동 이렇게 5가지 입니다.  

대부분이 추가 옵션이어서 기본적인 옵션등급이 높을수록 당연히 좋긴 하지만 옵션등급이 낮아도 추가 옵션으로 위에 언급된 옵션들이 모두 있으면 좋은 중고가격으로 수출이 가능합니다.

 

쏘렌토R 주행거리

 

쏘렌토R중고차의 주행거리는 372,513km 였는데요 연식에 비례해도 운행량이 많은편이라 국내에서는 거래가 쉽지 않은 상태라는걸 알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주행거리가 많은 차량도 중고차수출 시장에서는 별문제 없이 진행이 되는데요

 

앞서 말했던것처럼 엔진 상태만 문제 없으면 주행하는데 무리가 없기 때문에 주행거리 자체가 많아도 땅이 넓어서 40만~50만km씩 주행을 하는 나라에서는 37만km 정도는 체감상 대한민국에서 15만km 정도 운행한 것과 비슷한 느낌이기 때문입니다.

 

2010년 쏘렌토R 자동차말소증

 

외국으로 수출을 하기 위해서 우선은 자동차 말소를 해야 하는데요 쏘렌토R차량을 매입후에 사무실로 이동하여 번호판을 제거하고 구청으로 가서 자동차 말소를 신청하면 바로 진행이 되서 차주님이 문의를 주시고 현장 방문이 이루워지면 대부분 당일 바로 처분이 됩니다.

 

차주님께서는 전화로 문의만 주시면 현장으로 방문해서 차량 이동부터 자동차말소까지 전부 저희예진무역에서 한번에 진행을 해드리고 있어서 차주님 쉽고 편안하게 쏘렌토r 중고차 처분이 가능하싶니다^^

 

 

오늘 포스팅은 2010년 쏘렌토R 중고차시세는 중고차수출이 좋다는 내용으로 작성해 보았는데요

 

긴글 읽어 주신분들께 감사 드리며 언제든 궁금하신점이나 운행중이신 중고차 처분을 원하시면 문의 주세요

 

언제나 친절하고 성심성의것 상담에 응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